본문 바로가기
Library Guide

해외 전자잡지 이용하기 : Flipster

by khulibrary 2020. 3. 13.

Flipster 서비스는 해외 유명 주간지 및 월간지를 PC 및 모바일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 디지털 매거진 서비스입니다.

 EBSCO, ProQuest 등에서 제공되는 잡지 서비스 텍스트 기반으로 내용 검색은 용이하지만, 글씨가 작아 잘 보이지 않거나 이미지/편집내용을 확인하는 것에서는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EBSCO의 Flipster 서비스는 실제 잡지를 그대로 옮겨 왔기 때문에 마치 실물 자료를 읽어보듯 해외 유명 잡지들을 읽어보실 수 있으십니다.


접속 방법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 Find It > 학술DB 리스트 > 해외학술DB > Flipster로 접속하면 됩니다.

 

PC로 이용하기

Flipster의 첫 화면입니다. 첫 화면에서 주제별로 분류된 매거진들을 확인하거나, 표지를 클릭하여 열람할 수 있습니다.

Newsweek로 이동한 화면입니다. 화살표로 페이지를 넘겨가며 열람할 수 있으며, "Pages"로 현재 보고 있는 권호의 페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여 해당 페이지의 내용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과거 권호는 "All Issues"를 클릭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App으로 이용하기

Flipster App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해외 잡지를 간편하게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App을 통해 Flipster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PC환경에서 별도의 계정을 생성해야 합니다. 

계정 생성이 완료되면 스마트 기기에 "Flipster" App을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이후 "Kyung Hee Univ"를 검색하여 PC에서 생성한 ID,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여 이용하면 됩니다.

 

이런 과정이 불편하다면 모바일기기에서 그냥 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PC를 통해 이용하는 방법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단 이럴 경우라도 "Flipste" App은 모바일기기에 설치되어 있으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