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brary Guide

국내 전자잡지 이용하기 : Moazine 모아진

by khulibrary 2020. 3. 13.

도서관마다 인쇄잡지의 이용률 문제, 수납할 공간문제로 고심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좀더 편하게 교양잡지를 이용하고 도서관의 공간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 도서관은 모아진 전자잡지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모아진 전자잡지는 210여종의 국내 전자잡지 최신호와 1만 6천여권의 과월호를 PC와 Mobile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접속 방법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 Find It > 학술DB 리스트 > 국내학술DB > Moazine(모아진)으로 접속하면 됩니다.

PC 이용

1. 국내 최신 전자잡지 210여종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전용 뷰어를 통해 인쇄잡지 레이아웃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각 카테고리별로 주요 잡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잡지 표지에 링크되어 있는 "잡지보기"를 통해 바로 잡지를 열람하거나, "목차/지난호 보기"를 통해 잡지의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검색 기능을 이용하여 원하는 잡지, 기사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Mobile 이용

1.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에서 "도서관매거진" APP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합니다.


2. 도서관 목록 중 "경희대학교"를 선택하고 로그인 절차를 거칩니다. ID는 학번이며 비밀번호는 성명입니다.(로그인 정보가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정보와 다르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3. 이후 이용하는 방법은 PC이용과 동일하며, Mobile을 통해 이용할 경우는 자주 이용하는 잡지의 즐겨찾기, 다운로드 기능(7일 이후 자동 삭제)이 제공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