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월 둘째주 영화감상회 나비효과 ■ 영화제목: 나비효과 ■ 상영일시: 4월 3, 6일(월, 목) 오후 2시 30분 ■ 상영장소: 도서관 1층 영상세미나실 ■ 감 독: 에릭 브레스, J. 마키에 그러버 / 미국 / 113분 ■ 출 연: 애쉬튼 커쳐, 멜로라 월터스, 에이미 스마트 ■ 영화정보 끔찍한 어린 시절의 상처를 지닌 에반. 그에게 남은 것은 기억의 파편들과 상처입은 친구들. 에반은 과거의 기억을 되살리기 위해 정신과 치료를 받으며 어릴 적부터 매일매일 꼼꼼하게 일기를 쓴다. 대학생이 된 어느 날, 예전의 일기를 꺼내 읽다가 일기장을 통해 시공간 이동의 통로를 발견하게 되는 에반. 그것을 통해 과거로 되돌아가 미치도록 지워버리고 싶은 기억, 어린 시절의 상처 때문에 스스로 목숨을 끊은 첫사랑 켈리와의 돌이키고 싶은 과거, .. 2017. 3. 30.
3월 다섯째 주 영화감상 아는 여자 ■ 영화제목: 아는 여자 ■ 상영일시: 3월 27, 30일(월, 목) 오후 2시 30분 ■ 상영장소: 도서관 1층 영상세미나실 ■ 감 독: 장진 / 한국 / 107분 ■ 출 연: 정재영, 이나영, 임하룡, 박준서 ■ 영화정보 한 때 잘 나가던 투수였지만 현재는 프로야구 2군에 소속된 별볼일 없는 외야수 동치성. 애인에게 갑작스럽게 이별을 통고받은 날, 설상가상으로 3개월 시한부 판정까지 받는다. 실연의 상처는 시간이 해결해준다고? 치성에게는 해당사항... 없다. 엉망진창이 되어버린 마음으로 단골 바를 찾아가 술 석잔에 엉망진창으로 취해버렸다. 눈떠보니 여관 방. 낯익은 바텐더는 그를 봉투에 담아왔다고 하며 그에게 주사가 없음을 알려준다. 참 이상한 여자다. 다음날 야구연습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 2017. 3. 23.
3월 넷째 주 영화감상 어바웃 타임 ■ 영화제목: 어바웃 러브 ■ 상영일시: 3월 20, 23일(월, 목) 오후 2시 30분 ■ 상영장소: 도서관 1층 영상세미나실 ■ 감 독: 리차드 커티스 / 영국 / 123분 ■ 출 연: 돔놀 글리슨, 레이첼 맥아담스, 빌 나이 ■ 영화정보 모태솔로 팀(돔놀 글리슨)은 성인이 된 날, 아버지(빌 나이)로부터 놀랄만한 가문의 비밀을 듣게 된다. 바로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 그것이 비록 히틀러를 죽이거나 여신과 뜨거운 사랑을 할 수 는 없지만, 여자친구는 만들어 줄 순 있으리.. 꿈을 위해 런던으로 간 팀은 우연히 만난 사랑스러운 여인 메리에게 첫눈에 반하게 된다. 그녀의 사랑을 얻기 위해 자신의 특별한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팀. 어설픈 대시, 어색한 웃음은 리와인드! 뜨.. 2017. 3. 16.
3월 셋째 주 영화감상 이터널 선샤인 ■ 영화제목: 이터널 선샤인 ■ 상영일시: 3월 13, 16일(월, 목) 오후 2시 30분 ■ 상영장소: 도서관 1층 영상세미나실 ■ 감 독: 미셸 콩드리 / 미국 / 108분 ■ 출 연: 짐 캐리, 케이트 윈슬렛, 커스틴 던스트, 마크 러팔로 ■ 영화정보 지울 수록 특별해 지는 사랑...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요? 기억은 지워도 사랑은 지워지지 않습니다... You can erase someone from your mind. Getting them out of your heart is another story. 조엘은 아픈 기억만을 지워준다는 라쿠나사를 찾아가 헤어진 연인 클레멘타인의 기억을 지우기로 결심한다. 기억이 사라져 갈수록 조엘은 사랑이 시작되던 순간, 행복한 기억들, 가슴.. 2017. 3. 9.
3월 둘째주 영화감상회 노트북 ■ 영화제목: 노트북 ■ 상영일시: 3월 6, 9일(월, 목) 오후 2시 30분 ■ 상영장소: 도서관 1층 영상세미나실 ■ 감 독: 닉 카사베츠 / 미국, 포르투갈 / 124분 ■ 출 연: 라이언 고슬링, 레이첼 맥아담스, 제임스 가너, 제나 로우랜즈 ■ 영화정보 17살 내 전부를 흔들어 버린 그녀… 노아는 카니발에서 활달하고 천진난만한 앨리의 웃음을 보고 첫눈에 반한다. 두 사람은 빠른 속도로 서로에게 빠져들고 전부를 주어도 아깝지 않은 사랑을 한다. 그러나 신분 차이로 인한 집안의 반대로 두 사람은 이별을 하게 되고, 갑자기 일어난 전쟁은 더욱 확실하게 두 사람간의 연결고리를 끊어버렸다. 그렇게 7년이란 시간은 지나간다. 24살이 되어서도 그녀는 여전히 나의 전부였고… 우연히 신문에서 노아의 .. 2017. 3.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