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brary Guide

신규 홈페이지 전자저널 메뉴 이용 Tip

by khulibrary 2012. 3. 5.

안녕하세요 참고열람과 안수찬입니다.

신규 홈페이지에 적용된 전자저널 메뉴가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이전 버전과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사용법을 안내 해 드리겠습니다.

메뉴 경로

1. 메인 페이지 간략검색

  



2. 메인 펼침 메뉴 




이용 방법

1. 학술논문의 메인 페이지입니다.




상단에 2개의 tab이 보이시죠? "Primo central"과 "Meta Search", 두 메뉴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Primo Central
  전 세계의 많은 출판사와 DB제공업체로부터 학술논문의 기사정보를 수집하여 가공된 데이터 베이스에서 원하는 자료를 검색하여 경희대학교 구독 정보원은 원문으로 연결 해 주고, 구독하고 있지 않은 자료는 타도서관 자료복사 서비스로 연결해주는 검색엔진입니다. 유의해야 할 점은 Primo Central은 해외 자료 위주이며, 국내자료의 비중은 크지 않습니다. 국내 자료도 점차 많이 추가될 예정이라 합니다. 국내 학술논문은 다음에 설명할 Meta Search를 이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Meta Search
  이전 홈페이지의 학술DB통합검색 기억하시죠? 학술DB통합검색의 새로운 디자인이 Meta Search 입니다. Meta Search는 언어 및 주제별로 그룹핑된 여러 DB에서 하나의 키워드를 가지고 한번에 통합검색을 하여 원하는 자료를 이용하는 검색 서비스입니다.

2. Primo Central 이용법

01234


3. Meta Search 이용법

0123



※ 이용 상 주의사항

1. Meta Search에서 지원하는 DB중 DBPIA는 학술논문의 기사단위까지 제공하지 않고, 학술논문의 원문을 볼 수 있는 저널까지만 연결이 됩니다. 업체에서 기사단위까지 볼 수 있도록 개선 중이라 합니다.

2. Meta Search에 교보문고 스콜라 자료는 아직 적용이 되지 못했습니다. 이 부분도 업체에서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이상 학술논문의 간단 이용방법이었습니다.


'Library Guide' 카테고리의 다른 글

KSDC DB 이용 안내(1)  (0) 2012.11.01
스마트폰에서 DBPIA를 만나 보세요  (0) 2012.04.27
이런 공부 장소도 있었네^^  (0) 2011.09.23
EBSCOhost Mobile 이용하기  (340) 2011.05.16
EBSCOhost iPhone & iPod 서비스  (0) 2011.05.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