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Curation

8월 추천 비도서

by khulibrary 2011. 8. 9.

 

1) 마이블랙미니드레스

누구보다 눈부시게 살고 싶던 그녀들... 현실의 벽에 부딪히다!

명문대 연영과 학생 유민, 혜지, 민희, 수진은 졸업만하면 영화의 주인공처럼 살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하지만 쌓아놓은 스펙이라고는 그저 그런 몇 번의 연애와 클럽생활 뿐...현실의 벽에 부딪히고 만다. 같은 처지에 놓인 서로를 위로하며 지내던 중, 혜지가 스타덤에 오르게 되자 묘한 질투심이 생기면서 그들의 우정에도 금이 가기 시작하는데...
과연 그녀들은 킬힐 보다 아찔하고 아메리카노 보다 씁쓸한 방황을 마치고 화려한 인생의 2막을 열 수 있을까?

2)러브&드럭스

넘치는 바람기 때문에 직장에서 해고당한 후 제약회사 영업사원으로 취직한 제이미(제이크 질렌할)는 자신의 매력을 활용하여 병원 상대의 영업을 시작한다. 어느날 영업차 들른 병원에서 제이미는 매혹적인 환자 매기(앤 해서웨이)를 만난다. 파킨슨 병을 앓고 있는 매기는 얽매이길 싫어하는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 서로 마음이 통한 두 사람은 진지한 연애가 아닌 섹스 파트너로서의 관계를 유지한다. 한편, 화이자가 개발한 비아그라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제이미는 업계에서 승승장구 한다. 이런 와중에 서로의 매력에 이끌린 둘 사이에는 예기치 않은 감정이 생겨난다. 이에 제이미는 매기에게 사랑을 고백하지만, 그녀는 그를 받아들이지 않는데…

3)킹스스피치

넘치는 바람기 때문에 직장에서 해고당한 후 제약회사 영업사원으로 취직한 제이미(제이크 질렌할)는 자신의 매력을 활용하여 병원 상대의 영업을 시작한다. 어느날 영업차 들른 병원에서 제이미는 매혹적인 환자 매기(앤 해서웨이)를 만난다. 파킨슨 병을 앓고 있는 매기는 얽매이길 싫어하는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 서로 마음이 통한 두 사람은 진지한 연애가 아닌 섹스 파트너로서의 관계를 유지한다. 한편, 화이자가 개발한 비아그라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제이미는 업계에서 승승장구 한다. 이런 와중에 서로의 매력에 이끌린 둘 사이에는 예기치 않은 감정이 생겨난다. 이에 제이미는 매기에게 사랑을 고백하지만, 그녀는 그를 받아들이지 않는데…

4) 웨이백

시베리아, 고비 사막을 거쳐 히말라야 산맥을 넘어 인도까지 6,500km를 걸어 자유를 찾은 사람들 1939년, 폴란드의 젊은 장교 슬라보미르 라비치는 소련 NKVD(KGB의 전신)에 간첩 혐의로 체포된 후 갖은 고문 끝에 강제노동 25년 형을 선고 받고 시베리아의 수용소로 이송되었다. 그는 그곳에서 여섯 명의 다른 죄수들과 함께 탈출해 장장 11개월에 걸쳐 6500km를 도보로만 이동해서 당시 영국령이던 인도에 도착했다. 도중에 길 잃은 소녀를 만나 일행은 여덟이 되었지만, 힘들고 굶주린 여행을 무사히 마치고 마침내 자유의 몸이 된 것은 넷뿐이었다.

5) 127시간


2003년 4월 25일 금요일 밤, 미국 유타주의 블루 존 캐니언으로 홀로 등반에 나선 아론 랠스톤(제임스 프랭코)은 목적지로 향하던 중 길을 잃은 여행객들의 가이드가 되어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그들과 헤어진 뒤, 아론은 등반 도중 크지 않은 돌덩이에 손이 끼어 암벽 사이에서 고립되고 만다. 그가 가진 것은 산악용 로프와 칼 그리고 500ml의 물 한 병이 전부. 그는 치열한 사투를 벌이며 자신의 지난 삶을 돌아보게 되고 이 과정에서 친구, 연인, 가족 그리고 그가 사고 전에 만난 사람들을 떠올린다. 생사의 갈림길에서 마침내 살아남기 위한 결심을 굳히게 되는 아론. 하지만 탈출을 위해서는 자신의 팔을 잘라야만 하는데…
 
6) 내 이름은 칸

천재 자폐증 남자 칸의 기적 같은 여정이 시작된다!

자폐증을 가지고 있지만 천재적인 지적 능력과 어머니로부터 얻게 된, 세상을 바라보는 순수한 눈을 가진 '칸'. 그는 어머니의 죽음 이후 동생이 있는 미국으로 향한다.  

칸은 우연히 만난 아름다운 싱글맘 만디라와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결혼을 하게 된다. 하지만, 9.11테러 이후 한 순간 행복은 깨지게 된다. 오해가 낳은 끔찍한 사건으로 모든 것을 잃은 만디라는 모든 원망을 칸에게 돌리게 되고 칸은 그녀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대통령을 만나기 위한 여정을 시작하는데….

7) 타이탄 A.E

멀고도 광활한 은하계로의 여행은 이제 인류에게 일상적이고 자유로운 하나의 생활이 되었지만 그래도 인류는 항상 지구를 그들의 안식처라 생각했다. 그러나 인간에게 이 새롭고 경이롭게 찾아온 자유는 외계의 새로운 적들을 잉태한다. 인류의 안식처 지구라는 행성은 인류 정신을 위협하는 사악한 외계 종족 드레지의 공격에 대비해야 한다. 인류 과학의 발전에 불안을 느낀 드레지 군단의 열 공격을 받는 순간, 순식간에 지구는 사라진다. 인류는 타이탄이라 명명된 그들의 마지막 희망을 담은 우주선과 함께 소수만이 지구를 탈출하고 역사 속에서 지구는 그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 사악한 드레지들은 남은 인류의 씨앗인 인간들을 모두 없애려 하고, 생존한 지구인들은 새로운 지구를 건설하기 위한 타이탄으로의 장대한 여행을 시작하는데.

8) 버킷리스트

카터 체임버스(모건 프리먼)는 갑작스레 찾아온 병으로 병원에 입원한 어느 날, 대학 신입생이던 시절 철학교수가 죽기 전에 꼭 하고 싶은 일, 보고 싶은 것들을 적은 '버킷 리스트'를 만들라고 했던 일을 떠올린다. 하지만 46년이 지나 모든 꿈을 접고 자동차 정비사가 되어있는 그에게 '버킷 리스트'는 이제 잃어버린 꿈의 쓸쓸한 추억이자, 가끔씩 떠올리고 지워보는 놀이에 불과하다. 그러던 어느 날, '병원은 스파가 아니기 때문에 예외 없이 2인 1실'이라는 에드워드의 철칙 때문에 에드워드와 카터는 같은 병실을 쓰게 된다. 너무나 다른 두 사람이지만, 서로에게서 중요한 두 가지 공통점을 발견하게 된다.

나는 누구인가 돌아보고 정리할 필요가 있다는 것, 또 남은 시간 동안 하고 싶던 일을 해야겠다는 것. 의사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병원을 뛰쳐나간 두 사람은 '리스트'를 행동으로 옮긴다. 타지 마할에서 세렝게티까지, 최고급 레스토랑에서 허름한 문신집까지, 구형 스포츠카에서 프로펠러 비행기까지, 함께 만든 리스트를 들고 열정적인 모험을 시작한다.

광대하고 아름다운 세상 속에서, 그들은 목록을 지워나가기도 하고 더해 가기도 하면서 어느 누구나 풀어가야 하는 어려운 문제들과 씨름한다.

그리고 그 와중에 그들은 진정한 우정을 나누게 된다. 웃음, 통찰, 감동까지도.

9) 인셉션

생각을 훔치는 거대한 전쟁!

당신의 머리 속이 범죄의 현장이 된다!

타인의 꿈속에 침투해 생각을 훔칠 수 있는 가까운 미래. 이 분야 최고 실력자 '코브'(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아내를 살해했다는 누명을 쓴 채 도망자가 된다. 어느 날, 거대기업 후계자의 머리 속에 생각을 심어 기업의 합병을 막아달라는 의뢰를 받는다. 의뢰인이 내건 조건은 거액의 돈과 코브가 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돕겠다는 것.

코브는 대단한 창의력으로 꿈의 공간을 설계하는데 놀라는 재능을 가진 건축학도를 비록해 최고의 실력을 갖춘 5명의 드림팀을 조직해 작전에 나선다. 작전명 [인셉션]. 각각의 임무를 맡은 그들에게 주어진 미션은 표적의 머릿속에 생각을 입력하는 것이다. 그러나 그들의 침입을 눈치챈 표적의 무의식이 작전을 저지하기 위한 반격에 나선다. 물리의 법칙이 무너지는 가공의 세계. 이들은 [인셉션]의 성공을 위해 예상치 못한 적들과 불가피한 전쟁을 시작한다.

10)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어린 시절부터 이상한 꿈을 꾸던 앨리스. 이제 더 이상 소녀가 아닌 19살의 앨리스가 어쩌다 본의 아니게 또다시 들어간 이상한 나라는 예전에 겪었던 그 이상한 나라가 아니다. 십여 년 전 홀연히 앨리스가 사라진 후 이상한 나라는 독재자 붉은 여왕이 그녀 특유의 공포 정치로 통치하고 있었던 것. 물론 하얀 토끼와 트위들디와 트위들덤 쌍둥이, 겨울잠 쥐, 애벌레와 음흉하게 웃어대는 체셔 고양이 그리고 미친 모자장수는 붉은 여왕의 공포 정치 속에서도 정신없는 오후의 티타임을 즐기고 있다. 마치 어제 헤어진 친구를 오늘 다시 만난 듯 앨리스의 귀환(?)을 대환영하는 미친 모자장수와 그 친구들. 손가락만큼 작아져버린 앨리스는 모자장수의 정신없는 환대와 붉은 여왕의 공포 정치를 뚫고 이번에도 무사히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Book Cur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월 추천도서  (0) 2011.10.04
9월 추천도서  (0) 2011.09.06
8월 추천도서  (0) 2011.08.09
7월 추천 비도서  (0) 2011.07.04
7월 추천도서  (0) 2011.07.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