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brary Guide

새내기를 위한 도서관 이용 가이드 ② 홈페이지 로그인과 검색

by KHU Library 2020. 3. 13.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단행본, 전자책, 학술지 논문, 동영상 강의 등의 다양한 도서관의 자료를 검색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서비스 또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URL : https://library.khu.ac.kr/global

로그인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는 방법은 Info21 통합 ID 로그인과 SNS 로그인 2가지입니다. 재학생은 주로 Info21 통합 ID로 로그인하여 이용하면 됩니다. SNS 로그인은 Info21 시스템 점검으로 사용이 않될 때 보조적인 수단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 KHU Login  아이디 : Info21 통합 ID   |   비밀번호 : Info21 통합 ID 비밀번호
  • 중앙도서관 SNS Login
    - Naver, Google, 카카오 계정 사용
    - 처음 사용할 경우"신규 이용자 SNS 계정 등록" 후 이용

 

자료 검색

홈페이지의 KHUL Discovery (Primo Discovery 솔루션)를 통해 도서관 소장자료와 전자자료를 검색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 FIND IT 메뉴의 통합검색, 소장자료, 전자자료 항목을 통해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검색결과가 너무 많다면 Facet 항목을 통해 검색결과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① 포함할 항목의 체크버튼을 클릭
② 제외할 항목은 "이 항목 제외" 버튼을 클릭
③ 모든 항목 설정이 끝나면 필터 적용을 클릭

필터 적용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검색 제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제한된 검색결과가 표시됩니다

원하는 자료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소장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상세화면의 소장정보에서 자료의 대출가능 여부, 소장도서관, 서고, 청구기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 우선정리, 캠퍼스간 상호대차 서비스를 신청하실 경우는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② 내보내기를 통해 “RefWorks”, “이메일” 등으로 서지사항을 내보낼 수 있으며 “인용”을 통해 참고문헌 스타일별로 Reference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가 전자자료라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한 후 온라인 보기 중 해당 URL을 클릭하면 원문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교외, 무선인터넷 환경일 경우는 로그인을 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행본 검색 방법 / 단행본 자료의 신청예약서비스 이용 방법 / 전자자료 검색 방법 / 검색 결과 개인화 서비스 등의 활용 방법은 아래 자료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홈페이지_Discovery_이용안내.pdf
0.88M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