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brary News

[특강]이공계 연구자에게 도움되는 선행연구조사

by khulibrary 2014. 4. 2.

 

 

이공계 연구자에게 도움되는 선행연구조사
– Web of Science(SCIE) 파워활용세미나

 

  • 일시 : 2014. 5. 2(금) 14:00-15:00
  • 장소 : 공과대학관 107호

교육신청 바로가기

 

1. 내 연구에 도움되는 효과적인 학술검색으로 Powerful researcher 되기!

예비 연구자로서 R&D분야 또는 연구소로의 취업을 준비중인 연구생이라면, 연구자의 비밀무기가 될 수 있는 학술정보 활용능력을 이 세미나를 통해 키워보세요!

- 현재 내 학술검색 및 선행연구는 내 연구에 도움되는 의미있는 영향력을 가진 논문들 위주로 진행되고 있는지?
- 선행연구에서 영향력있고, 내 관심분야에 정확히 부합하는 핵심논문만을 검색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 SCIE/SSCI/AHCI 핵심저널군 내에서 검색한 핵심논문들이라고 해도 그 중에서도 학문적 영향력에 따라 유망분야, 강세분야, 감소분야등으로 나뉠텐데.. 검색논문들을 어떻게 Grouping 하면 좋을까?

 

2.Citation network를 활용한 Powerful discovering.

Web of Science에서 논문검색만하고 나가시나요? Citation 정보를 활용해서연구트렌드의 흐름을 제대로 파악해보세요!

- 관심논문과 Reference를 통해 분석해 본 관심연구 내 지식의 흐름 파악하기
- 참고문헌과 피인용 논문의 citation network를 통해 알 수 있는 관심분야 내 연구 트렌드 제대로 파악하기(세부 키워드 및 연구주제 추출을 통한 심도있는 분석)
- 관심연구분야 내 핵심 연구트렌드가 어떤 세부연구주제, 연구소재, 가설, 접근방향, 중심학설 등으로 이루어져 있고, 그 관계는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 지 알 수 있는 방법은?

* 문의 : 중앙도서관 참고열람과 ☎201-32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