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Curation

8월 추천도서

by khulibrary 2011. 8. 9.

1) 매력DNA

SBS스페셜 제작팀, 이은아, 이시안

성공을 좌우하는 가장 결정적인 조건 “매력”을 파헤친다!

축구 변방의 국가를 월드컵 4강으로 만들었던 명감독 히딩크, 미국에서 꿈과 희망을 강연하며 “올해의 아시안 지도자 11인”에 선정된 진수 테리, 흑인 최초의 대통령이 된 오바마에 이르기까지 불가능한 장벽을 뚫고 성공을 만들어낸 이들의 공통점은 바로 “매력적인 인간”이라는 것이다. 매력적인 인간은 인기를 끌고 자연히 주위에 사람과 재물이 몰린다. 그렇다면 인기의 척도를 가늠하는 매력은 무엇일까? 『매력DNA』에서는 SBS에서 방영된 뒤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던 “SBS스페셜-매력DNA-그들이 인기 있는 이유”를 기반으로 방송에서 다루지 못한 다양한 정보와 풍부한 사례들을 모아 엮어 “매력”에 대해 집중 탐구해 나간다.

 

2) 달콤한 성공심리학 - 정신과 의사가 밝히는 성공한 사람들의 심리전술

가바사와 시온 저/ 황선희 역

‘마시멜로 실험’이라는 테스트가 있다. 먼저 아이들에게 달콤한 마시멜로 과자를 하나씩 나누어준다. 그리고 15분간 마시멜로 과자를 먹지 않고 참으면 상으로 한 개를 더 주겠다는 제안을 하는 것이다. 실험에 참가한 아이들 중 3분의 1은 15분 넘기지 못하고 마시멜로를 먹어치웠고 나머지 3분의 2는 끝까지 참아내었다. 실험에 참가한 아이들은 14년 후 다시 만나자 참아낸 아이들은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었다는 내용이다. 이것이 ‘만족 유예’라는 심리학의 법칙이다.

성공하는 사람들에게는 알려지지 않은 특별한 요령이 있을까? [달콤한 성공심리학]은 마시멜로를 먹지 않고 기다려 더 성공을 이룬 사람은 어떤 심리학의 법칙을 사용해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지 다룬 책이다. 정신과의사인 저자가 일본에서 연봉 1억엔 이상을 받는 사람들의 공통점과 심리전에서 이기는 52가지 법칙에 대해 말한다.

 

3) 아이의 자존감

정지은, 김민태 공저/ 이영애 감수

올바른 자존감 형성은 아이의 미래를 위해 반드시 해야 할

이 시대 모든 부모들의 숙제다!

아무리 어려운 일이 닥쳐도 잘 견뎌내고 오히려 성공으로 이끄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모든 것을 다 가진 듯해도 항상 '힘들다','어렵다'고 쉽게 포기해서 자신이 가진 능력을 다 발휘하지 못하고 사는 사람들이 있다. 이러한 차이는 어디에서 생기는 걸까? 만약 전자의 사람들을 성공하는 사람이라고 한다면, 사람을 성공으로 이끄는 힘은 무엇일까? 바로 이것을 '자존감'이라고 하는 것이다.

4) 7년의 밤

정유정 저

세계문학상 수상 작가 정유정의 신작 장편.

7년의 밤 동안 아버지와 아들에게 일어난 슬프고 신비로우며 통렬한 이야기.

제1회 세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내 인생의 스프링 캠프』, 제5회 세계문학상 수상작 『내 심장을 쏴라』의 작가 정유정의 신작 장편소설. 전작을 통해 치밀한 얼개와 속도감 넘치는 문체, 살아 있는 캐릭터와 적재적소에 터지는 블랙유머까지, 놀라운 문학적 역량을 보이며 문단의 주목을 받기 시작한 작가는 다시 한 번 치밀한 사전 조사와 압도적인 상상력으로 무장한 작품 『7년의 밤』을 선보이며 독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5) 휴식: 행복의 중심

울리히 슈나벨 저/ 김희상 역

지금 당신의 바쁜 삶과 스트레스가

미래의 행복을 보장하는가?

제때 풀지 못한 스트레스는 우리의 인생을 기분전환조차 꾀하지 못하는 무기력 덩어리로 만들어 버린다. 수면장애, 소화장애, 우울증, 비만 등 21세기 유행병에 걸린 사람들에게 진정 필요한 것은 오로지 자신의 인생에 집중하는 휴식을 갖는 것이다. 그러니 외부로부터 덧씌워진 의무에서 스스로를 해방시키고 약속과 일정으로 채워지지 않은 나만의 공간을 만들어 충분한 시간을 허락하라. 몸의 긴장을 풀고 모든 스트레스를 내려놓을 때 인생은 균형을 회복한다고 이 책은 말한다.



6) 여자를 위한 인생 10강: 신달자 에세이

신달자 저

인생 멘토 신달자 시인이 이 땅의 여성들에게 들려주는

사랑, 꿈, 행복에 관한 열 가지 메시지

알 수 없는 미래는 불안하기만 하고, 빠르게 변하는 시대의 변화 속에서 자꾸만 뒤처지는 것 같고, 사회통념과 부딪쳐 깨지고, 남편과 아이들 뒷바라지에 몸이 열 개라도 모자란 여자들은 외롭고, 아프고, 슬프다. 이 책은 그런 여성들에게 열 번의 실패도 인생에선 작은 숫자이니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마음껏 도전하라고, 외로움과 고통을 두려워하지 않고 즐길 때, 나이 든다는 것은 단순히 늙는 것이 아니라 성장하는 것, 나이와 함께 더욱 아름다워지는 것이라고, 그렇게 행복은 여자가 창조하는 신화라고 말한다.



7)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6: 인생도처 유상수

유홍준 저

『답사기』 씨즌 2의 시작, 두 배의 감동과 두 배의 재미로 10년 만에 다시 돌아오다

1990년대 초중반 전국적인 답사 신드롬을 불러일으키며 인문서 최초의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나의 문화유산답사기』가 ‘씨즌 2’를 선언하며 제6권(신간) ‘인생도처유상수’로 10년 만에 돌아왔다. ‘인생도처유상수(人生到處有上手)’는 우리는 삶의 도처에서 숨어 있는 고수들을 만나게 되고 그들을 통해 새로운 깨달음을 얻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답사의 현장에서 만난 고수들과의 에피소드는 우리의 문화유산을 이해하는 데서 두 배의 감동과 두 배의 재미를 선사한다. 전편의 명성에 걸맞은 인간, 역사, 예술이 어우러진 답사의 새로운 길을 내는 이번 신간에서는 서울의 상징 ‘경복궁’과 ‘광화문’에 얽힌 숨은 이야기, 양민학살로만 알려진 ‘거창’의 숨은 진면목, 사계절 아름다운 절집의 미학을 간직한 ‘선암사’ 그리고 고도 ‘부여’ 구석구석에서 발견하는 백제 미학의 정수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녹슬지 않은 입담과 한결 원숙해진 필치는 독자들에게 최고의 읽는 맛을 선사해준다.

8) Delivering Happiness: A Path to Profits, Passion and Purpose

Tony Hsieh 저/ Business Plus/ 번역서: 딜리버링 해피니스

무일푼의 온라인 신발회사를 10년 만에 1조2천억 원 매출 기업으로 일으킨

젊은 천재사업가 토니 셰이의 열정 창업, 행복 경영의 노하우

2010년 여름 미국을 강타한 베스트셀러 Delivering Happiness 는 온라인 쇼핑몰 재포스의 CEO 토니 셰이가 몸으로 부딪히며 써내려간 경영 분투기이자, 재포스의 생생한 사례와 노하우가 담긴 비즈니스 매뉴얼이다. 무일푼 기업이 10년 만에 1조원대 쇼핑몰로 성장하고, 세계적 온라인 기업 아마존에 12억 달러라는 가격으로 인수합병되어 세상을 놀라게 한 재포스의 성공담 뒤에는 단기적인 이익을 좇기보다는 고객에게, 직원에게, 거래업체에게 행복을 배달한다는 토니 셰이의 진실한 경영철학이 있다. 젊은 사업가의 땀과 열정이 배어 있는 이 책은 창업과 경영의 꿈을 꾸는 이 시대 젊은이들에게는 새로운 롤모델을 제시하고, 진정한 성공에 목마른 기업인들에게는 더없이 훌륭한 케이스스터디가 될 것이다.

9) 갤럭시S2 스마트하게 즐기기

박헌우 저

아이폰이 상륙하면서 국내에 스마트폰 열풍이 불어온지 어느새 3년이 지났다. 그 사이 스마트폰은 이제 거리에서 흔히 볼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을 100%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 비싼 기계값과 약정기간을 생각하면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이 책은 안드로이드폰, 그중에서도 갤럭시 S2와 갤럭시 탭에 대한 기본적인 사용법과, 유용한 앱들을 활용하는 방법, SNS를 즐기는 방법 등 생활 전반적으로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필수적인 내용을 담았다.

10) 친절한 북유럽: 헬싱키·스톡홀름˙코펜하겐에서 만난 디자인+디자이너

북유럽 디자인, "스타일"이 아니라 "삶"이다
스킨디나비아에서 공부하고 일하고 꿈꾸는 디자이너들의 생생 디자인 토크!

최근 각광받고 있는 북유럽 디자인이 왜 좋은지, 또 북유럽에서 실제로 공부하는 디자이너들을 만나 현장 취재기를 담은 책이다. 북유럽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의 이야기와 북유럽에서 디자이너로서 살아가는 직업인의 이야기를 담음으로써 좀 더 심층적으로 북유럽 디자인의 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디자인 너머의 디자인’에서는 북유럽에서 넓은 의미의 디자인을 실천하고 있는 10인과의 인터뷰를 담아 삶에 스며든 생활방식으로서 북유럽 디자인의 면모를 보여준다.

'Book Cur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9월 추천도서  (0) 2011.09.06
8월 추천 비도서  (0) 2011.08.09
7월 추천 비도서  (0) 2011.07.04
7월 추천도서  (0) 2011.07.04
베스트 대출 도서/비도서 (2011. 5)  (0) 2011.06.22

댓글